그 때가 그리워 다시 들춰보는  2007년 여름 여행 앨범 (CANADA Trip, 2007)
추억에 의지하는 것이어서 현재 달라진 정보가 있을 수 있어요.^^





2007.7.31 (화) 여행 10 일째 - 캐나다의 수도 오타와에서 첫 날.

한밤중 우리를 태운 오타와행 버스는 화장실 서비스를 위해 어딘가 멈춰섰다. 영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유소 겸 소형마트. 매장과 화장실은 깔끔.^^


동이 틀 무렵 도착한 오타와 버스터미널


터미널 내 조그만 레스토랑에서 커피 한 잔 빵 한 조각으로 아침 요기.


터미널이 외곽지역에 있어서 중심부 숙소까진 시내버스를 타야 한다. 창구에서 문의하고 버스 티켓까지 구입.


옛스런(?) 버스 티켓 - 소박한 것들이 의외로 많은... ^^


길을 물어 버스를 타고 숙소에 먼저 - 짐을 맡긴 후, 신선한 아침 바람 맞으며 국회의사당 쪽으로 간다.

의사당 가까운 곳에 있는 Confederation Square (컨페더레이션 광장) - 대부분의 투어 버스가 출발하는 오타와 관광의 출발점.


광장 중앙에 있는 National War Memorial (전몰자 위령비)



Parliament Building (국회의사당) - 아래 사진은 중앙 건물(센터 볼록)이며 좌우에 이스트, 웨스트 블록으로 다양한 건물이 있다.


정문을 바로 들어서면 Centennial Flame (센테니얼 플레임)이 있는데, 이는 일종의 성화로 캐나다 설립 100주년을 기념해 1966년 12월 31일에 점화된 '영원히 타오르는 불'.











다양한 건물들과 너른 잔디광장을 거니는 중 어디선가 백파이프 소리가 들려 온다.  컨페더레이션 광장 쪽이다.
위령비 앞에 초병을 세우는 의식과 위병 교대식이 시작된 것이다.





위병 대열은 국회의사당을 향하고, 장엄한 교대식이 시작된다.

Changing Guard (위병 교대식) - 국회의사당 앞 너른 잔디광장에서 행해진다.
영국 런던 버킹엄 궁전에서 행해지는 위병교대식을 본 적이 있는데, 이곳 오타와 위병교대식은 런던 버킹엄의 것보다 서너배는 규모가 커 보인다.











위병교대식이 끝나고 들른 국회의사당 건너편 인포메이션 센터. 정보를 얻기 위한 사람들로 북적인다.



거리를 걸어 화폐박물관을 찾아 간다. 캐나다 은행 건물 안에 있는데 찾기가 쉽진 않았다. (우리같은 휘황찬란한(?) 간판이 없으니까)
아래 사진은 Bank of Canada (캐나다 은행) 건물 안, 외벽이 유리로 된 건물이 많은데 실내엔 이렇게 푸르게 꾸며져 있다.



Currency Museum (화폐 박물관)




각 나라 화폐가 진열된 공간. 게시판을 잡아 빼면 이렇게 나라명 아래 화폐 몇 장과 설명이 쓰여 있는데, 케냐 다음에 Korea 와 North Korea가 있다.
지폐가 몇 장이 전부. 대한민국 건국 초기 지폐로 너무 단촐하여 아쉽다. (이런 곳엔 국가 홍보를 위해서라도 몇 장 챙겨 보내고 싶은 마음 ㅜ.ㅜ)





NAC (National Arts Centre, 국립 예술 센터) - 무용 연극 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이 끊임없이 열리는 매머드급 공연장.



숙소 체크 인 해야 할 시간이 다가와, 숙소로 돌아간다.
오늘 묵을 곳은 Ottawa International Hostel - 1862~1972 교도소였던 건물을 개조한 곳으로 캐나다에서 제일 유명하고 독특한 유스호스텔.


어두컴컴한 실내와 문대신 철창이 달려 있지만, 샤워실 화장실 세탁실 부엌 라커 인터넷 TV 당구대 등 시설은 잘 갖춰져 있다.




아주 조그만 감방 3개를 합하여 객실 하나로 리모델링한 모습.





지난 밤 버스이동으로 꾸질한 모습을 재단장하고 다시 길을 나선다.

상가에 들러 요기할 것도 사고


시장에 들러 여기 저기 기웃거린다.


지난 주말 벼룩시장에 비하니 엄청 비싸게 느껴진다.^^



Rideau Canal & Ottawa Locks (리도 운하와 오타와 수문) - 오타와 강에서 다운타운 남동쪽으로 흐르는 길이 202km의 운하.





Bytown Museum (바이타운 박물관) - 리도 운하의 오타와 수문 기슭에 있는 작은 박물관 (오타와의 전신인 바이타운과 리도 운하를 건설한 존 바이 대령을 기념하는 곳)




운하를 통해 배가 지나는 모습. (수문은 수동으로 작동한다.)





Sound and Light Show on Parliament Hill (사운드 앤 라이트 쇼)
팔러먼트 힐에서 벌어지는 소리와 빛의 쇼. 오타와 최고 명물 중 하나. 멋진 배경음악과 함께 건물에 화려한 조명을 비추며 캐나다의 역사를 소개한다. (영어 프랑스어)
(웅장하고 멋진 음악과 함께 무겁게 깔리던 나레이터의 음성이 지금도 생생하다.)












라이트 쇼가 모두 끝나고 위령비에 다시 들렀다 숙소로 돌아간다.



온종일 멋진 풍경과 행사를 구경하며 넉넉하고 든든했던 마음으로 보낸 하루
달콤한 잠이 기대된다.




---
향기™


Posted by 향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