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8.1 (화) 실질적 여행 첫 날. 이탈리아 남부투어로 폼페이 포지따노 아말피를 본 날.

[ Pompeii 폼페이]
Vesuvio (베수비오) 화산의 폭발로 멸망한 도시로 교과서를 통해 익히 아는 곳.
18세기에 발굴되면서 그 찬란했던 도시가 다시 깨어났다.
하늘에서 내려다 본 도시 전체의 모양하며, 호화로운 욕탕, 원형극장, 윤락가와 유흥가, 거주지와 상가로 이루어진 계획도시의 면모가 휘황하다.
잘 포장된 도로와 반듯한 시가지, 도로 규격, 상수도 시설 등 지금의 도시와 견주어도 하나도 빠짐이 없는 모습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매표소를 지나면 왼편으로 멀리 보이는 Vesuvio (베수비오) 화산



Porta Marina (마리나 문) - 바다의 문이라는 뜻으로 항구 쪽으로 난 문. (그 당시엔 바로 앞까지 바닷물이 들어왔다고 가이드는 설명)
둥근 천장을 가진 두 개의 통로로 하나는 보행자 다른 하나는 마차와 가축의 출입구.



잘 포장된 도로. 밤 길을 쉽게하기 위한 빛나는 하얀 돌들이 곳곳에 박혀 있는 것이 인상적.



Basilica (공회당)



Santuario di Apollo (아폴로 신전)



Tempio di Giove (제우스 신전)



발굴된 유물을 모아놓은 곳






수레가 지나기 편하게 만들어 놓은 바닥이 경이롭다.



Casa del Fauno (목신의 집) - 바닥에 장식된 타일 모자이크 작품 - 섬세함 화려함 색감 사실감 - 들여다 보고 있노라면 감탄을 불러 일으키기에 충분하다.



도로변에 있는 음수대. 얼마나 잘 계획되고 건축된 도시인지 여러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Teatro Grande (대극장)






[ Positano 포지따노 ]
절벽 위의 도시 포지따노는 아말피 해안 마을 중 가장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한다.
































[ Amalfi 아말피]
중세 이딸리아의 4대 해상국 중 하나인 아말피 공화국의 고도. 지금은 예전의 번영을 뒤로 하고 아말피 해안 여행의 기점이 된 인기 있는 관광지.





















꽤 오래 전 여행이어서 기억이 가물거리니, 여행일정과 정보를 제공하기가 조심스럽다.
일정에 따른 여행기라기 보다, 지역 모습들을 소개하는 사진첩임을 말씀드린다.
다음 여정은 로마.
---
향기™




Posted by 향기™
,